크리닝서비스


기본 세탁


심하게 지저분하지 않으며, 특수한 오염이 없으며, 장기간 세탁을 하지 않았거나, 곰팡이가 바로 시작된 상태이거나, 습기에 노출된 상태 일 때 물비누로 세탁을 한 후 산욕제로 산욕처리(특수 헹굼)하여 자연건조를 합니다. 아웃도어 제품의 경우 제품포장 전에 발수코팅으로 마무리합니다.

※"산욕처리"란 세탁전문가들이 사용하는 헹굼방식으로 세탁 후 남아 있는 잔여세제를 모두 중화시키고 제품의 고유색상과 섬유의 질감을 그대로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기능성 텐트, 아웃도어 제품의 경우는 소량의 잔여 세제만으로도 그 기능을 저하시키게 되므로 과한 용제사용을 금 지하고 꼼꼼한 헹굼으로 마무리 해야 됩니다.


곰팡이제거


습기가 있는 상태에서 건조하지 않고 보관하거나 또는 곰팡이에 노출된 상태에서 조치를 하지 않고 장시간 보관하게 되면 일반세탁으로는 절대 지울 수 없는 상태로 곰팡이가 변하게 됩니다. 특히 텐트의 경우 부피가 있는 제품으로 완전 건조를 하지 않고 보관을 하시게 되면 심한 곰팡이로 인하여 텐트를 사용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상태의 제품이라도 올크린에서는 특수한 세탁방법으로 제품의 기본 색상은 그대로 유지한 상태로 곰팡이 제 거는 물론 곰팡이로 인한 착색부분(검은색)까지 95%이상 확실히 제거해 드립니다.
단 확실한 곰팡이 얼룩제거를 위해서는 발수/방수코팅은 제거되어야만 가능합니다. 곰팡이 제거 후 자연건조를 하며, 건조 이후에는 제거된 발수/방수 코팅을 추가해야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추가요금 발생)





그을음 /흙물/풀물/송진 등 제거


리빙쉘텐트, 돔텐트 등 내부에서 요리를 하거나, 난로를 피우거나 하시면 그을음, 기름, 음식물 등이 묻게 됩니다. 또 캠핑이나 아웃도어 활동을 하시게 되면 흙, 풀, 송진 등 각종 이물질에 노출됩니다. 이런 오염 등이 발생할 경우 고객님들께서는 선 조치를 하지 마시고 그대로 올크린에 보내주시면 완벽 에 가까운 제거가 가능합니다. 세탁물이 도착하면 오점을 분석하게 되는데 유용성인지, 불용성인지 등 몇 가지 기준으로 분석하여 전처리 후 오점 별로 용제를 다르게 사용하여 확실한 제거를 하게 됩니다. 세탁의 시작은 오점에 대한 분석부터 시작됩니다.





발수/방수 코팅


텐트 또는 아웃도어 제품은 발수/방수는 필수입니다. 발수코팅은 물이 닿았을 때 제품 표면에 물방울이 형성되어 흘러내리게 하며, 방수코팅은 물이 제 품 표면을 통과하지 못하게 합니다. 어떤 제품이라도 일정시간 사용하여 온도변화, 자외선, 물 등에 노출되게 되면 발수기능은 확실히 저하되며, 방수기 능 또한 서서히 저하되게 됩니다. 올크린에서는 저하된 기능을 세탁 이후 완전히 전조된 상태에서 수입산(독일) 코팅제를 자동차 도장하듯 2~3회 반복 작업을 하여 기능을 높여 줍니다.(특수오염 제거 후에는 발수/방수코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심실링 작업


텐트 또는 아웃도어의류는 제품의 특성상 봉제부분까지 방수처리가 되어야 하는데 이런 봉제선 부분의 방수를 심실링이라 합니다. 심실링된 부분의 과 도한 온도변화 또는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심실링 테이프의 기능저하 등이 발생하면 테이프가 떨어지게 됩니다. 올크린의 심실링 작업은 고가의 심실링 테이프를 사용하여 꼼꼼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별도의 공간에서 작업을 합니다.